알림마당
Home 알림마당 협회동향

협회동향

게시글 검색
'2018년 사회적경제 포럼' 성황리 개최
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조회수:2159
2018-12-30 18:26:43

http://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493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이사장 우관제)는 지난10일, 안양시 성결대학교 학술정보관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가치실현을 통한 가족세우기'라는 주제로 2018년을 마감하는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날 행사를 위해 협회 소속 경기도31개 시군의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조직 대표자와 학부모, 유관기관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부 장관(유은혜)의 축전과 안양시의회 의장(김선화)의 축사로 행사를 축하했다.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우관제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사회적 경제를 선도하는 경기도에서 지역공동체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사회적경제의 영역이 경제 뿐만이 아니라 가정을 살리고 바로 세울 수 있는 아들러 교육을 접목하여 사회의 기반을 바람직한 가치실현으로 다시 세울 수 있는 사회적 경제의 새로운 교육적 대안 모델을 제시하였다.

발제자로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 장학사(김경래)와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한국아들러심리협회 회장(전종국)이 나서 각각 실제 교육현장의 사회적 경제교육 도입 사례들과 나타난 교육적 효과들을 공유하고, 가정과 학교에서 상생과 협력가치실현을 위한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적 접근이란 내용으로 사회적 경제 영역이 이제 단순히 경제의 영역뿐만이 아닌 협력, 상생, 민주주의, 연대, 소통 등의 실제적 가치실현 가능한 현실적 대안임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 경제라는 주제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사회를 건강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적 방법으로도 사회적 경제를 적극 육성하는 것임을 보여주었다.

우관제회장이 좌장을 맡아 열띤 토론을 하였으며, 토론자로는 충청북도교육청 이동갑장학관, 본 협회 교육사업단장인 조옥선박사께서 함께하여 교육현장과 사회적경제의 연합적 미래에 대한 말에 집중하기에 충분하였다.

시간이 없어 방청객의 질문을 50분정도 밖에 못 받는 것이 아쉬웠지만, 질 높은 포럼을 이어갈 수 있었으며, 특히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김포지부 최장수지회장의 마지막 발언으로,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우관제회장과 발제자로 수고한 아들러협회장인 전종국교수에게 1만명의 학부모 교육을 통하여 경기도 가족만들기에 앞장서 달라는 발언이 협회의 큰 숙제가 되었다.

앞으로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는 “미래를 만드는 협회, 섬기는협회”란 목적으로 새로운 사회적경제를 만들 것을 약속하며 약속한 시간을 넘기어 마무리 하였다.

 

김용환 기자  news7004@daum.net

 

 

 

상단으로 바로가기